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몬녹차수 만드는 방법, 레몬 씻는법

다이어트

by ㅇ윤윤ㅇ 2019. 5. 30. 21:00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전에 아이돌 루나님이 소개하셔서 화제가 됬던 레몬녹차수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볼거에요. 레몬녹차수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디톡스에도 좋고 붓기 제거에도 효과적인데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와 노동력..?ㅋㅋㅋ이 어려운 편은 아니어서 제조해 먹기 좋은 것 같아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레몬 녹차수 만드는 방법 은

1.레몬세척

2.녹차 우리기

3.통에 담아 보관

이런 단계를 거칩니다.

 

이 때 레몬을 세척하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파는 레몬은 거의 다 수입을 해오는 거라고해요. 농약, 약품등이 묻어있기 쉽기때문에 레몬을 슬라이스해서 껍질째 넣는 레몬녹차수에서는 레몬 씻는 방법이 매우 중요하겠죠?

 

아 여기서 잠깐 참고하실것이, 빨리 빨리 일을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레몬 세척과 함께 녹차 우리기를 동시에 진행해주세요!

 

레몬 세척법

1. 레몬 6개 기준으로 베이킹 소다를 큰술3정도 보울에 붓고 물과 잘 섞어 레몬을 10분간 넣어둡니다.

이 때 레몬이 위로 둥실 뜨는데, 신경 쓰지 마시고 처음에나 아니면 중간중간 손으로 살짝 레몬을 섞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나는 레몬 양이 적다~ 하시면, 저는 처음에 레몬 한개 가지고 만들어 볼 때 베이킹 소다는 베스킨 라빈스 숟가락으로 1스푼 반 정도 넣었구, 보울은 물을 담은채로 레몬을 손으로 눌렀을때 레몬이 다 잠길정도 크기의 보울을 사용했으니 참고해주세요.

 

2. 그 다음 물을 버리시구나서, 굵은 소금을 레몬위에 솔솔 뿌리고 손을 이용해 소금으로 레몬을 박박 문질러줍니다.

소금은 적당히 레몬 한개 기준 작은 수저 1/3 스푼 이면 충분하실거에요. 레몬 양에 따라 너무 부족하지만 않을 정도로 재량껏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뜨거운 물에 식초를 살짝 붓고 레몬을 25초 동안 굴려줍니다.

 

이렇게 하면 레몬 세척이 끝났습니다~~!~!~휴

이제 레몬을 슬라이스 해줄 차례입니다. 저는 얇은 슬라이스로 여러개 잘라서 만들어먹는데, 여러분들 편하실 때로 하시면 되세요. 저는 얇게 한 이유가 보통 2L 짜리 물통에 보관을 해서 먹는데요, 그 입구가 좁아서 좀 얇게 써는게 레몬 넣기가 편하더라구요.

레몬을 슬라이스 할 때는 양쪽 꼭다리 부분 두 개는 즙을 짜는 데에만 이용해 줍니다.

 

녹차

녹차는 보통 1.5L기준 티백을 2개 우리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집에 티백 녹차가 없으신 분들도 계실테니까..

윤윤네 집에는 이파리 녹차가 많아서ㅋㅋㅋㅋ저는 이파리 녹차로 우렸거든요 그럴 때는 그냥 있는 걸로 우려주시면 됩니다~ 저는 2L기준으로 만들어 먹으니까요 한 통에 이파리 녹차는 티 스푼으로 4번 푼것을 우려주었습니다. 이 날 2통 만들었기 때문에 4번 한잔 4번 한잔 이렇게 했죠! 그리고 색도 눈대중으로 봐주시구요^.^

 

녹차 우린 물에 레몬 꼭다리 꾹꾹 짜 넣으시구요 한 통에 레몬 슬라이스 한것 2-3조각 정도 짜주시구요. 온전한 슬라이스 조각 3개 통에 넣고, 다 짠 레몬 슬라이스 조각 들도 넣어줍니다.

좀 진하게 타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한통에 레몬 하나씩 넣으셔도 될 것같아요. 그런데 레몬은 산성이라서 소화기관이 민감하신 분들은 이게 거의 빈속에 마셔야하는 거니까.. 좀 연하게 저처럼 타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다 만드시면 통에 물 꽉 채워서 시원하게 냉장고에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시원하고 씁쓸해서 여름에 마시기에 정말 딱일것 같더라구요~!

 

그럼 다음번에는 레몬 녹차수를 마시는 방법에 대해 디톡스하는법, 다이어트하는법, 붓기 제거 하는법 이렇게 나눠서

설명 한 글을 데리고 오겠습니다~

 

 

댓글 영역